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을 널리 알려주세요.   Facebook Naver
캠페인 소개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임신연령 37주 미만에 태어난 아기를 미숙아(preterm infant) 또는 조산아라 하며, 순수 우리말로 “이른둥이”라고도 합니다. 임신37주 미만에 출생하는 미숙아는 신체장기 발달이 미숙하기 때문에 태어나는 순간부터 각종 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최근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초산모 연령이 증가하고, 35세 이상 고령 출산과 불임시술 등이 증가함에 따라 해마다 국내 미숙아 출산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른둥이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잘못된 인식으로, 미숙아 출산 경험이 있는 부모들의 출산 의지가 약화되고 있으며 육아에 대한 부담감은 증가되고 자신감은 위축되는 등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전문 의료인이 검증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미숙아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개선하여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격려하는 사회적 관심과 노력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신생아학회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 이른둥이의 증가추세 속에서 이른둥이를 우리 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게 키워내고자 하는 긍정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른둥이의 건강 등 올바른 정보 전달을 통한 이른둥이 가정 자신감회복,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 확대를 위해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에서는 사연 공모전, 건강강좌, 기념 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른둥이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 및 사회적 관심 유도, 이른둥이 부모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